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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랙션 호라드림의 함 사용법을 아세요?

by monoday 2024. 3. 24.

호라드림의 함

예전 공식부터 현재 공식까지 모두 나열합니다.

우리가 몰랐던 공식 1.10이전 버젼까지 디아블로 사이트에서 찾아 보았습니다.

https://classic.battle.net/diablo2exp/items/cube.shtml

 

The Arreat Summit - Items: The Horadric Cube

The Horadric Cube is a quest item obtained in Act II which can be used to complete several quests. In addition to that task, it can be also used as a permanent backpack to store additional items and create new ones. Place the Horadric Cube in your inventor

classic.battle.net

호라드릭 큐브는 제작 아이템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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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어 무기 업그레이드 공식

레어 무기 업그레이드 공식

레어 방어구 업그레이드 공식

레어 방어구 업그레이드 공식

 

유니크 무기 업그레이드 공식

유니크 무기 업그레이드 공식

 

유니크 방어구 업그레이드 공식

유니크 방어구 업그레이드 공식

 

변환식 디아블로 II 1.10 이전 공식 변환
방정식의 전반부에 있는 항목을 큐브에 넣고 변환 버튼을 누르면 방정식의 후반부에 있는 항목이 생성됩니다.

  같은 유형의 룬 3개(룬 1-9) = 더 높은 레벨의 룬 1개
  3개의 엘 룬 -> 1개의 엘드 룬

  - 3개의 엘드 룬 -> 1개의 티르 룬
  3개의 티르룬 -> 1개의 네프룬 룬 -> 1 Ral 룬

  3 Ral 룬 -> 1 Ort 룬

  3 Ort 룬 -> 1 Thul 룬

이는 El-Ort 룬에만 적용되며 더 높은 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완벽한 해골 3개 + 희귀 아이템 1개 + 조던 스톤 = 희귀 아이템에 소켓 1개 추가
희귀 아이템은 소켓을 하나만 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켓이 없는 아이템에는 소켓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소켓이 하나인 레어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소켓이 없는 희귀 아이템에는 소켓을 하나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해골 1개 + 희귀 아이템 1개 + 조던의 돌 = 동일한 유형의 고품질 신규 희귀 아이템 1개
이 공식은 다음 공식보다 더 높은 품질의 희귀 아이템을 생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ilvl = int(.66 * clvl) + int(.66 * ilvl) 즉, ilvl은 clvl의 .66배(반내림)에 입력 항목의 ilvl의 .66배(반내림)를 더한 것과 같습니다.

  완벽한 해골 6개 + 희귀 아이템 1개 = 동일한 유형의 무작위 저품질 희귀 아이템 1개
이 공식을 사용하면 동일한 유형의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ilvl = int(.4 * clvl) + int(.4 * ilvl) 플레이어 레벨이 중요합니다. 이 공식은 3x2보다 큰 항목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4개의 체력 물약(모든 유형) + 루비(모든 유형) + 마법 검 = 거머리의 마법 검
이 공식을 사용하여 생명을 훔치는 검을 얻을 수 있습니다. ilvl = 30. 검은 항상 "거머리의" 접미사(적중당 4-5% 생명력 도난)를 가지며 접두사를 얻을 확률도 있습니다. 검의 종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챔피언 검을 입력으로 사용하면 챔피언 검이 출력으로 제공됩니다.

  3개의 마법 반지 = 1개의 무작위 마법 부적
고품질 부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위해 원하지 않는 반지를 저장하세요.
ilvl = int(.75 * clvl). 이는 캐릭터 레벨 65, ilvl = 48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레벨 48 이하의 마법 접두사 또는 접미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스킬 부적은 레벨이 90이기 때문에 이 공식으로 +2 스킬 부적을 생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개의 마법 부적 = 1개의 무작위 마법 반지
고품질 반지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위해 원하지 않는 부적을 저장하세요.
ilvl = int(.75 * clvl). 이는 캐릭터 레벨 65, ilvl = 48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레벨 48 이하의 마법 접두사 또는 접미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개의 작은 회복 물약 = 1개의 완전한 회복 물약

  동일한 유형 및 등급의 보석 3개(완벽보다 낮음) = 동일한 유형의 더 높은 등급 보석 1개
이 공식을 사용하여 늘어나는 저품질 보석을 더 유용한 것으로 업그레이드하세요.

   화살통 2개 = 화살통 1개 탄약
이 필요한 활 사용자를 위한 것입니다. 생성된 화살의 수량은 무작위입니다.

  화살통 2개 = 화살통 1개
탄약이 필요한 석궁 사용자를 위한 제품입니다. 생성된 볼트의 수량은 무작위입니다. 공식 변환 창 1개 + 화살통 1개 = 자벨린 1개 주로 스킬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자벨린이 필요한 아마존용입니다.

모든 클래스/유형의 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끼 1개 + 단검 1개 = 투척용 도끼
모든 클래스/유형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 마법/소켓형/비마법 도끼 등).

투척용 도끼의 수량은 무작위로 생성됩니다.

  3개의 완벽한 보석(모든 유형) + 1개의 매직 아이템 = 동일한 유형의 새로운 무작위 매직 아이템 1개
이 공식을 사용하여 동일한 유형의 매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ilvl = ilvl입니다. 이는 입력 항목의 아이템 레벨을 100%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일부 레시피에서 발생하는 것처럼 "ilvl은 고정된 숫자로 설정됩니다"와 여기서는 "출력의 ilvl이 입력의 ilvl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사이의 차이점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스킬 그랜드 참을 큐브로 만드는 경우 일반 블러드 ​​무어에 떨어진 참이 아닌 늦은 악몽부터 시작하는 참을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 공식(부적과 함께)을 사용하여 +2 스킬 부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 레벨 84 이전에는 도박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부적에서 그것을 얻을 확률은 매우 낮을 수 있으며(모든 것이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많은 시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희귀 아이템을 이 공식과 함께 사용하여 새로운 희귀 아이템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부적이나 보석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을 조이는 가스 물약 + 모든 종류의 치유 물약 = 해독 물약 1개

  6개의 완벽한 보석(각 유형별로 1개) + 1개의 부적(마법) = 프리즘 부적
이 공식을 사용하여 모든 것에 저항하는 부적을 만듭니다. ilvl = 50. 부적에는 항상 프리즘 접두사(모든 저항력 +16-20)가 붙으며 접미사도 붙을 확률이 있습니다.

  매직 링 1개 + 퍼펙트 에메랄드 1개 + 해독제 1개 = 옥 반지 1개
이 공식을 사용하여 독 저항 반지를 만드세요. 옥 반지에는 무작위 비율(21-30%)의 독 저항이 있습니다. 추가로 마법 접미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ilvl=30.

  1 매직 링 + 1 퍼펙트 루비 + 1 폭발 포션 = 1 가넷 링
이 공식을 사용하여 화염 저항 링을 만드세요. 가넷 반지에는 무작위 비율(21-30%)의 화염 저항이 있습니다. 추가로 마법 접미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ilvl=30.

  매직 링 1개 + 퍼펙트 토파즈 1개 + 회복 포션 1개 = 산호 링 1개
이 공식을 사용하여 번개 저항 링을 만드세요. 산호 반지는 번개 저항의 무작위 비율(21-30%)을 갖습니다. 추가로 마법 접미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ilvl=30.

  매직 링 1개 + 퍼펙트 사파이어 1개 + 해빙 포션 1개 = 코발트 링 1개
이 공식을 사용하여 냉기 저항 링을 만드세요. 코발트 반지는 무작위 비율(21-30%)의 냉기 저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마법 접미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ilvl=30.

  1개의 매직 쉴드(모든 유형) + 1개의 스파이크 곤봉(모든 품질) + 2개의 해골(모든 품질) = 스파이크의 매직 쉴드
ilvl=30. 방패에는 항상 "스파이크" 접미사(공격자가 받는 피해 4-6)가 붙으며 접두사도 붙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방패 유형은 유지되며 모든 유형의 방패(성기사 방패 및 네크로맨서 수축 머리 포함)가 입력으로 작동합니다.

  다이아몬드(모든 품질) + 1개의 지팡이(모든 유형 및 품질) + 1개의 크리스(모든 품질) + 1개의 벨트(모든 유형 및 품질) = Savage Polearm 클래스 무기 ivl = 50.
폴암에는 항상 Savage 접두사(66- 80% 강화 데미지) 접미사를 얻을 확률도 있습니다.
폴암은 다음 중 하나가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Bardiche, Battle Scythe, Bill, Halberd, Lochaber Axe, Partizan, Poleaxe, Scythe, Voulge, War Scythe(다른 말로 하면 일반 폴암 또는 Bec-를 제외한 예외적인 폴암) 드 코빈과 그림 낫).

  워트의 다리 + 타운 포탈의 책 = 비밀 소 레벨
I막 도적 야영지에서 변환해야 합니다. 동일한 난이도에서
이미 바알을 처치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난이도별로 1회 제공됩니다.
경고 : Red Portal 주변에서 소를 이끌고 죽으면 안으로 돌아가는 길에 싸울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멀리 달려가서 백업을 위해 탈출 타운 포털을 열어보세요.
무오오오오오오오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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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II 1.10 공식 변환

● 공식 변환 3 주울 룬 + 1 최하급 토파즈 = 앰 룬
● 3 암 룬 + 1 최하급 자수정 = 솔 룬
● 솔 룬 3개 + 최하급 사파이어 1개 = 샤엘 룬 샤엘 룬
● 3개 + 최하급 루비 1개 = 돌 룬
공식 변환 다음 룬 업그레이드 공식은 싱글 플레이어, 오픈 또는 래더 캐릭터 에만 적용됩니다 .

영역의 일반 캐릭터 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


● 돌 룬 3개 + 최하급 에메랄드 1개 = 헬 룬
● 헬 룬 3개 + 최하급 다이아몬드
● 1개 = 이오 룬 이오 룬 3개 + 하급 토파즈 1개 = Lum 룬
● Lum 룬 3개 + 하급 자수정 1개 = 코 룬

● Ko 룬 3개 + 하급 사파이어 1개 = 팔 룬
● 팔 룬 3개 + 하급 루비1개 = 렘 룬

● 렘 룬 3개 + 하급 에메랄드 1개 = 풀 룬

● 풀룬 2개 + 하급 다이아몬드 1개 = 움 룬

● 음 룬 2개+ 토파즈 1개 = 말 룬

● 말룬 2개 + 하급 에메랄드 1개 = 이스트 룬
● 2 Ist 룬 + 1 사파이어 = 굴 룬
● 2 굴 룬 + 1 루비 = 벡스 룬
● 2 벡스 룬 + 1 에메랄드 = 옴 룬
● 2 옴 룬 + 1 다이아몬드 = Lo 룬
● 2 Lo 룬 + 1 무결한 토파즈 = 수르 룬
● 2 수르 룬 + 1 무결함 자수정 = Ber 룬
● 2 Ber 룬 + 1 온전한 사파이어 = Jah 룬
● 2 Jah 룬 + 1 온전한 루비 = Cham 룬
● 2 Cham 룬 + 1 온전한 에메랄드 = Zod 룬

● 공식 변환 체력 물약 3개 + 마나 물약 3개 + 최하급 보석 1개 = 회복 물약 1개
● 즉각적인 치유 및/또는 마나가 필요한 경우 이 공식을 사용하세요.
모든 등급의 건강/마나 물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서진 두개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공식 변환 체력 물약 3개 + 마나 물약 3개 + 보석 1개(일반) = 완전 회복 물약 1개
  즉각적인 완전 치유 및/또는 마나가 필요한 경우 이 공식을 사용하십시오. 모든 등급의 건강/마나 물약을 사용할 수 있습      니다. 보석 대신 해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공식 변환 3개의 표준 보석(일반) 및 1개의 소켓 무기(모든 유형) = 1개의 소켓 마법 무기(동일한 유형)
이것은 소켓 무기를 가져와서 무작위 소켓 수를 가진 마법 소켓 무기로 만듭니다.
이를 통해 마법이 아닌 무기에 새로운 마법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 무기가 생성되면 원래 무기 속성이 제거(다시 굴림)됩니다. ilvl = 30. 1-2개의 소켓을 얻습니다.

● 공식 변환 3개의 부서진 보석 + 1개의 마법 무기 = 소켓이 있는 마법 무기
이것은 마법 무기에 소켓을 추가합니다.

새로운 무기가 생성되면 원래 마법 무기 속성이 제거(재연산)됩니다.
자벨린처럼 일반적으로 소켓이 장착되지 않은 무기에 이 공식을 사용하면 소켓이 없는 새로운 마법 무기가 생성됩니다. ilvl=25 소켓 1-2개의 마법 무기.

  공식 변환 3개의 무결한 보석 + 1개의 마법 무기 = 소켓형 마법 무기
이것은 마법 무기에 소켓을 추가합니다.
새로운 무기가 생성되면 원래 마법 무기 속성이 제거(재연산)됩니다.
자벨린처럼 일반적으로 소켓이 장착되지 않은 무기에 이 공식을 사용하면 소켓이 없는 새로운 마법 무기가 생성됩니다. ilvl=30 마법 무기(소켓 1~2개).

● 공식 변환 1 탈 룬 + 1 주울 룬 + 1 최상급 토파즈 + 일반 방탄복 = 동일한 유형의 소켓 방탄복
생성되는 소켓 수는 달라집니다.
품목은 정상이어야 하며 소켓이 없어야 합니다. 품질이 낮은 아이템과 우수한 아이템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무작위로 1~4개의 소켓을 얻습니다. 그러나 소켓 수는 해당 ilvl을 가진 기본 아이템이 가질 수 있는 최대 소켓 수에 의해 제한됩니다.
대부분의 갑옷에서 X 소켓을 얻을 확률은 1/4입니다(IE: 마법사 판은 최대 3개의 소켓을 가지므로 3개의 소켓을 얻을 확률은 2/4[1/2]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영역에 대한 비율은 6을 기준으로 사용되었습니다.

● 공식 변환 1 Ral 룬 + 1 Amn 룬 + 1 최상급 자수정 + 일반 무기 = 동일한 유형의 소켓 무기
생성되는 소켓 수는 다릅니다. 품목은 정상이어야 하며 소켓이 없어야 합니다.
품질이 낮은 아이템과 우수한 아이템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무작위로 1~6개의 소켓을 얻습니다.
그러나 소켓 수는 해당 ilvl을 가진 기본 아이템이 가질 수 있는 최대 소켓 수에 의해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소켓이 2개만 있을 수 있는 아이템이 있는 경우 소켓 2개를 얻을 확률은 5/6이고 소켓 1개를 얻을 확률은 1/6입니다.

● 공식 변환 1 Ral 룬 + 1 Thul 룬 + 1 퍼펙트 사파이어 + 일반 투구 = 동일한 유형의 소켓 투구
생성되는 소켓 수는 다릅니다. 품목은 정상이어야 하며 소켓이 없어야 합니다.
품질이 낮은 아이템과 우수한 아이템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무작위로 1~3개의 소켓을 얻습니다.
그러나 소켓 수는 해당 ilvl을 가진 기본 아이템이 가질 수 있는 최대 소켓 수에 의해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소켓이 2개만 가능한 아이템이 있는 경우 소켓 2개를 얻을 확률은 2/3이고 소켓 1개를 얻을 확률은 1/3입니다.

● 공식 변환 1 Tal 룬 + 1 Amn 룬 + 1 퍼펙트 루비 + 노멀 쉴드 = 동일한 유형의 소켓 쉴드
생성되는 소켓 수는 달라집니다. 품목은 정상이어야 하며 소켓이 없어야 합니다.
품질이 낮은 아이템과 우수한 아이템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무작위로 1~4개의 소켓을 얻습니다.
그러나 소켓 수는 해당 ilvl을 가진 기본 아이템이 가질 수 있는 최대 소켓 수에 의해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소켓이 2개만 가능한 아이템이 있는 경우 소켓 2개를 얻을 확률은 3/4이고 소켓 1개를 얻을 확률은 1/4입니다.

● 공식 변환 1 엘드 룬 + 1 칩 보석 + 저품질 무기 = 동일한 유형의 일반 품질 무기
ilvl = 1. 즉, 이전 ilvl이 무엇이었든 상관없이 1로 설정됩니다.

● 공식 변환 엘 룬 1개 + 최하급 보석 1개 + 저품질 방어구 = 동일한 유형의 일반 품질 방어구
ilvl = 1. 즉, 이전 ilvl이 무엇이었든 상관없이 1로 설정됩니다.

● 공식 변환 1 랄 룬 + 1 솔 룬 + 1 퍼펙트 에메랄드 + 일반 고유 무기 = 무기의 예외 버전
이 공식은 기본 아이템 유형을 일반 버전에서 예외 버전으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도끼는 식칼로 변합니다. 이는 아이템을 고유 아이템의 예외적 고유 버전으로 변환하지 않습니다.
고유 아이템 보너스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기반이 되는 항목만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는 Ethereal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도 Ethereal 상태는 계속 유지됩니다.
또한 아이템이 소켓에 장착된 경우 보석이나 룬 및 해당 모드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 공식 변환 1 탈 룬 + 1 샤엘 룬 + 1 최상급 다이아몬드 + 노멀 고유 방어구 = 익셉셔널 버전의 방어구
이 공식은 기본 아이템 유형을 노멀에서 익셉셔널 버전으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누비 갑옷은 유령 갑옷으로 변합니다. 이는 아이템을 고유 아이템의 예외적 고유 버전으로 변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이 공식을 사용하여 Greyform을 The Spirit Shroud 로 변환 할 수 없습니다 .
고유 아이템 보너스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기반이 되는 항목만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는 Ethereal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도 Ethereal 상태는 계속 유지됩니다.
또한 아이템이 소켓에 장착된 경우 보석이나 룬 및 해당 모드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갑옷은 방탄복뿐만 아니라 투구, 부츠, 벨트, 장갑, 방패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갑옷을 의미합니다.

● 공식 변환 1 Lum 룬 + 1 Pul 룬 + 1 완벽한 에메랄드 + 뛰어난 고유 무기 = 무기의 엘리트 버전
이 공식은 기본 아이템 유형을 뛰어난 버전에서 엘리트 버전으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식칼은 작은 초승달로 변합니다. 이는 아이템을 익셉셔널 고유 아이템의 엘리트 고유 버전으로 변환하지 않습니다.
고유 아이템 보너스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기반이 되는 항목만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는 Ethereal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도 Ethereal 상태는 계속 유지됩니다. 또한 아이템이 소켓에 장착된 경우 보석이나 룬 및 해당 모드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 공식 변환 1 Ko 룬 + 1 Lem 룬 + 1 최상급 다이아몬드 + 익셉셔널 고유 방어구 = 엘리트 버전 방어구
이 공식은 기본 아이템 유형을 익셉셔널에서 엘리트 버전으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유령 갑옷은 황혼의 장막으로 변합니다.
이는 아이템을 고유 아이템의 엘리트 고유 버전으로 변환하지 않습니다.
고유 아이템 보너스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기반이 되는 항목만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는 Ethereal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도 Ethereal 상태는 계속 유지됩니다. 또한 아이템이 소켓에 장착된 경우 보석이나 룬 및 해당 모드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갑옷은 방탄복뿐만 아니라 투구, 부츠, 벨트, 장갑, 방패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갑옷을 의미합니다.

● 공식 변환 1 Ort 룬 + 1 Amn 룬 + 1 퍼펙트 사파이어 + 노멀(기본) 레어 무기 = 익셉셔널 레어 무기
아이템 유형이 업그레이드됩니다.

● 공식 변환 1 랄 룬 + 1 주울 룬 + 1 최상급 자수정 + 노멀(기본) 레어 방어구 = 익셉셔널 레어 방어구
아이템 종류가 업그레이드됩니다.

● 공식 변환 1 Fal 룬 + 1 Um 룬 + 1 퍼펙트 사파이어 + 익셉셔널 레어 무기 = 엘리트 레어 무기
아이템 유형이 업그레이드됩니다.

● 공식 변환 1 코룬 + 1 풀룬 + 1 최상급 자수정 + 익셉셔널 레어 방어구 = 엘리트 레어 방어구
아이템 유형이 업그레이드됩니다.

● 공식 변환 1 오르트 룬 + 무기 = 완전히 수리된 무기 이 룬 + 호라드릭 큐브를 사용하여 무기를 수리하세요.
에테리얼 아이템은 수리할 수 없습니다.

● 공식 변환 1 Ral 룬 + 방어구 = 완전히 수리된 방어구
이 룬 + 호라드릭 큐브를 사용하여 방어구를 수리하세요. 천상의 갑옷은 수리할 수 없습니다.

● 공식 변환 1 헬 룬 + 타운 포털 스크롤 + 소켓에 장착된 아이템 = 소켓에서 아이템 제거
경고: 이렇게 하면 소켓에 장착한 모든 보석, 룬 또는 보석이 파괴됩니다.
이것은 장착한 보석이 마음에 들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장착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 공식 변환 1 오르트 룬 + 1 최하급 보석(모든 종류) + 무기 = 완전히 수리되고 재충전된 무기
에테르 무기는 수리할 수 없습니다.

● 공식 변환 1 Ral 룬 + 1 결함 보석(모든 종류) + 방어구 = 완전히 수리되고 재충전된 방어구
천상의 방어구는 수리할 수 없습니다. 갑옷은 방탄복뿐만 아니라 투구, 부츠, 벨트, 장갑, 방패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갑옷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