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일상생활 꿀팁

버려질 물건의 새로운 활용법: 환경도 보호하고 비용도 아끼기

by monoday 2024. 11. 10.

오늘의 일상생활 꿀팁으로 "버려진 물건의 새로운 활용법"을 추천드릴게요.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버려질 물건을 재활용해서 새로운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유리병을 재활용한 보관 용기

 

곡물 담은 유리병

자주 쓰이는 유리병(예: 잼병, 소스병)은 깨끗이 씻어서 보관 용기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곡물, 차, 커피 등을 깔끔하게 담아 둘 수 있으며, 투명해서 내용물 확인도 쉽습니다. 유리병에 라벨을 붙이면 더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2. 종이 상자로 만든 정리함




종이 상자 소품 함

 

택배로 받은 종이 상자나 작은 박스를 활용해 정리함을 만들어 보세요. 선물 포장지나 종이를 사용해 상자를 꾸미면 예쁜 소품함으로 변신합니다. 책상 위나 서랍 정리에 유용하고, 종이 상자가 재활용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헌 티셔츠로 만든 걸레

입지 않는 헌 티셔츠는 잘라서 걸레로 사용하면 좋아요. 부드러운 면 재질로 먼지나 오염 제거에 효과적이며, 일반 걸레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 비용 절감도 됩니다.


 

4. 와인 코르크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




코르크 액자

 

모아둔 와인 코르크는 간단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코르크를 모아 액자 테두리를 만들거나, 코르크 보드를 만들어 집안을 꾸미면 소소한 인테리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5. 플라스틱 용기를 재활용한 화분




플라스틱 병의 예쁜 화분

 

음료수 플라스틱 병이나 플라스틱 용기를 잘라서 작은 화분으로 재활용해 보세요. 구멍을 뚫어 물 빠짐을 해결하고, 작은 화초나 허브를 키우면 손쉽게 실내 정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쉽게 버려지는 물건들을 새로운 용도로 사용하면 환경을 보호하고, 생활비도 절약할 수 있어요. 다음에 물건을 버리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해보고, 창의적인 재활용 아이디어를 실천해 보세요!


반응형